IT공룡 3인방이 그리는 미래 비즈니스 청사진 (아마존, 구글, 페이스북)
Digieco 발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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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요약]

  • 최근 소프트뱅크에서 사람의 감정을 읽는 로봇 '페퍼'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지만, 사실 그 전부터 무인로봇 시장 도래는 IT업계의 예정된 단계였다.

  • 아마존, 구글, 페이스북 IT 공룡 3인방의 M&A 전략에서 무인로봇 관련 소식을 정리하고 가상의 미래 비즈니스 시나리오와 예상 협력 구조를 그려본다.


왼쪽부터 아마존, 구글, 페이스북의 M&A 현황(클릭하면 커집니다)





애플 iCloud 플랫폼의 전략적 의미
Digieco 발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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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요약]

  • WWDC 2014 내용을 플랫폼 기반 생태계 전략 관점에서 iCloud 서비스를 중심으로 3개의 방향으로 정리했다.

  1. 플랫폼 폐쇄성의 경쟁령 (다양한 iOS, 맥 제품 라인업, 아이메세지 서비스의 경쟁력강화)

  2. 클라우드 플랫폼 강화 전략 (스마트폰,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 생태계 내 리더십 강화)

  3. 생태계 관점의 경쟁력 전략




KISDI, 모바일 광고 시장의 전망 및 동향
정보통신정책연구원(KISDI) 발행


[요약]

  • TV에 이어 매체 이용 빈도 2위로 올라선 스마트폰의 위상을 정리하며, 모바일 광고 시장을 유형별로 분석했다. (아래 그림2 참조)


  • 또 향후 모바일 광고 시장이 어디까지 성장할 것인지 Gartner의 통계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.




개인화 기능, 방송서비스의 新경쟁축으로 부상
방송통신진흥본부(KCA) 발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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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요약]

  • 방송 서비스가 타겟 광고와 전용 홈화면 등을 내세우며 점차 개인맞춤형으로 진화하고 있다.

  • Comcast 등 해외 유명 미디어 업체나 LG 같은 스마트TV 플랫폼업체의 개인화 사례를 소개한다.





Whatsapp, MVNO로 독일 통신시장 진출
방송통신진흥본부(KCA) 발행


[요약]

  • 페이스북이 인수해서 다시 한번 모바일 메신저의 위상을 보여준 미국 whatsapp이 이번엔 독일로 진출한다. 그런데 메신저가 아니라 통신사업자로 진출한다. 독일 3위 통신사 E-Plus와 MVNO 파트너십 체결을 마쳤다. (독일 내에서 Whatsapp을 이용해 문자,사진,영상을 주고받는 데이터는 월1GB(초과하면 56kbps)이다.

  • Whatsapp의 부가서비스 WhatsAll option이나 요금제 등에 대한 상세 데이터를 포함한 자료이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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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유엔젤 테크니컬라이터 손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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