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1월 14일 콜라 서비스에 응용된 컨텐츠 공유 기술이 특허권을 취득했습니다.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

톡 쏘는 통화 기반 서비스, 콜라


콜라(Call@) 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통화 시에 상대방과 서로의 화면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. 전화를 걸기만 해도 상대방의 화면에 자신이 올린 사진과 글이 전송되어 자연스럽게 '나'의 근황이나 정보를 알릴 수 있습니다.

카카오톡처럼 핸드폰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들은 자동으로 연결되므로 간편하게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.

"콜라는 자신의 취향과 근황을 스타일리시하게 보여줄 수 있는 소통 공간이며, 통화 후에도 콜라의 톡 쏘는 여운처럼 화면에 남아 있는 친구의 콜라에 방문해 새로운 교감과 커뮤니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."




실제 콜라는 올해 8월 런칭 당시에 앱을 다운로드하면 실제 콜라 음료를 제공하는 이색마케팅으로 눈길을 끈 바 있습니다. 



콘텐츠 공유 서비스 방법 특허권 취득 

콜라 서비스에 응용된 해당 특허는 아래 내용을 골자로 합니다.

  •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간에 통화 시 3G, 4G, 와이파이 환경에서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통화 상대방과 같은 콘텐츠를 화면으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

본 특허는 고객과 통화하는 동안 화면 서비스를 통하여 상대방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, 기업체의 CRM 홍보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현재의 음성통화 및 텍스트 기반 서비스에서 향후 게임, 영상 등의 다양한 서비스로 그 범위를 확장하는데 활용할 계획입니다.



콜라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



QR코드를 스캔/클릭하면 콜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저작자 표시
신고
Posted by 유엔젤 테크니컬라이터 손대리
TAG ,
comments powered by Disqus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티스토리 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