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T, 스마트로봇 '아띠' 판매 시작


  • 그동안 전시회에서 여러번 얼굴을 내비췄던 SKT 스마트 교육 로봇 '누리 아띠' 판매를 시작, 공식판매가는 54만9천원으로 책정됨

  • '아띠'는 친한친구라는 뜻의 순우리말로, 4~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로봇을 만지고 움직이며 놀이를 통해 두뇌계발/신체발달 등의 다중 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용 로봇임

  • 사용자는 아띠 로봇의 머리 부분에 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끼워 사용함. 스토어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 '아띠 홈'을 설치해 이용 가능

  • 아띠 홈에는 삼성출판사, 북21의 컨텐츠를 포함 다음 기능들이 탑재됨

    • 멀티미디어 형태로 된 한영 기본 학습 단어 3천여개 제공
    • 어린이들의 발성에 맞춘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해 사전 찾기
    • 감각학습용 ‘리듬 놀이’를 비롯한 영어 학습, 동화놀이, 한자공부 (마법천자문)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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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빌, 태국 등 동남아 시장 공략



2012년 태국의 게임 시장 현황(출처: ICT of Thailand)


  • 얼마전 컴투스와의 빅딜 합병으로 게임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었던 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고 함

  • 특히 태국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 시장에 투자해 시작 확대를 꾀하겠다고 밝히며, 이에 따라 태국의 로컬 게임 퍼블리셔인 'CMT THAI'의 전략적 관계사인 '지엠티소프트'에 지분을 투자하기로 함

  • 위 도표를 참조하면 PC나 콘솔 게임에 비해 스마트단말(모바일/태블릿) 게임이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

  • 업계에서는 게임빌이 글로벌 이머징 마켓에 한발 빠르게 투자했다는 점을, 게임-인재-글로벌시장 3대 영역에 대한 적극적 투자 전략의 한 방향으로 보고 있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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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유엔젤 테크니컬라이터 손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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